IT/PC TIP / / 2021. 5. 16. 17:46

스팀 닉네임 기록 사이트 및 삭제 방법 (Steam)

스팀(Steam)은 게임을 합법적으로 구매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스팀에서 게임을 구입해 플레이하기 때문에 우리가 어떤 게임을 구입하고, 얼마나 플레이했는지 혹은 게임 평가, 친구 목록, 닉네임, 커뮤니티 활동 등등 매우 많은 개인정보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목차

     

    스팀 닉네임 기록

    시간이 지나면 좋았던 닉네임도 유치하거나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중2병 때 정한 닉네임이라면 더더욱이요. 하지만 스팀에서는 닉네임을 변경하더라도 그 기록이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지금부터 스팀 넥네임 기록을 확인하는 법과 삭제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스팀 닉네임 기록 사이트

    1. 자신의 닉네임 기록 확인 스팀 닉네임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팀 런처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닉네임 클릭 -> 내 프로필 보기를 클릭해 프로필로 이동한 후 이름옆에 있는 역 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근에 사용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친구 혹은 타인의 닉네임 기록 확인 친구 혹은 타인의 닉네임 기록 또한 매우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을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간 후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최근에 사용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어떤 닉네임을 사용했다는 것 이외에 더욱 자세한 정보(닉네임을 변경한 시기)까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그것도 방법이 있습니다. https://steamcommunity.com/id/프로필이름/namehistory 해당 링크에서 프로필 이름 부분을 기록을 보고자 하는 상대의 프로필 링크에 들어가는 영어로 변경시켜주시면 됩니다.

    스팀 닉네임 기록 삭제

    1. 닉네임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스팀 런처 실행 후 자신의 프로필로 이동한 후 역삼각형 아이콘 클릭 -> 예전 이름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끝입니다.

     

    2. 삭제를 클릭 후 프로필 이름 변경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해보니 이름 변경 기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라고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흑역사 닉네임을 지우고 싶다면 해당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