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를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아마 대부분 최종보스인 엔더드래곤을 잡는다는 목적을 가지고 게임을 플레이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한 뉴비라면 공략없이는 엔더드래곤이 있는 위치까지 도달하기란 매우 힘들겠지만요.
그렇게 힘들게 도달한 엔더월드에서 드래곤과 처음 싸워본다면 아마 계속 피가차는 보스, 매우 강력한 스킬들에 두려움을 떨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만큼 큰 임팩트가 있는 보스이기도 하죠. 그렇게 여러번 시도해서 최종보스를 처치하였다면 이제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엔더드래곤을 재 소환해서 다시 도전해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나요?
마인크래프트 엔더드래곤 소환 방법
마인크래프트 1.9 버전 이상부터는 특별한 치트 없이도 엔더드래곤을 재 소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우선 치트없이 소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엔더드래곤이 살아있는 상타에서는 재 소환할 수 없습니다. 가장먼저 엔더드래곤을 처치해주세요.
2) 엔드 수정을 제작해주세요. 유리 7개, 엔더의 눈 1개, 가스트의 눈물 1개가 필요합니다.
3) 제작한 엔드 수정을 엔더월드에 있는 포탈에 동서남북 방향으로 하나씩 총 4개 설치해주세요.
4) 엔더 드래곤이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재소환 됩니다. 마치 마왕이 세상에 태어나는 것 같네요.
5. 만약 여러 마리의 드래곤을 소환하고 싶거나 이런 방법없이 바로 치트를 사용해 소환시키고 싶다면 </summon minecraft:ender_dragon>을 입력해주세요. 그럼 바로 엔더드래곤이 소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