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유틸자료 / / 2020. 4. 13. 13:20

[win10] 윈도우7 기본 게임 설치 방법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인 지원을 종료한 윈도우7에 대한 추억은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을 겁니다. 오늘은 예전에 windows 7에서 저와 여러분이 많이 했던 지뢰찾기, 카드게임 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윈도우7 게임은 누구나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고 심심풀이로 아주 좋았기 때문에 자주했던 기억이 있네요.

 

윈도우7 기본 게임설치 방법

1) 아래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시면 사진과 같은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Download Windows 7 game for Windows 10을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Downloads / Tools by other people / Windows 7 games for Windows 10

 

winaero.com

 

2) 다운로드한 Win7Games4Win10_8_81_v.zip 파일을 압축해제 해주세요.

 

3) 압축해제시 나타나는 파일인 Windows 7 Games for Windows 10 and 8.exe를 실행시켜주세요. 안전한 파일입니다.

 

4) 실행되는 파일의 언어를 Korean으로 설정해준 후 OK를 눌러주세요. 다른 언어를 할 줄 안다면 다른 언어로 설정하셔도 좋습니다.

 

5) 한국어 설치화면이 뜹니다. 설치할 게임 종류가 아이콘으로 표시되네요. 다음을 눌러주시면 설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체크해주거나 자신이 설치하고 싶은 게임만 선택해주세요. 그 후 설치를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6) 윈도우 키를 눌러 최근에 추가한 앱을 살펴보면 윈도우7 게임 8개가 정상적으로 깔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Internet Games 인터넷 게임을 포함하지 않고 설치했기 때문에 8개이고 모두 설치하였다면 더 많은 게임이 설치되었을 겁니다.

 

추억의 지뢰찾기 게임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제대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이외에 다른 게임들도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니 오랜만에 윈도우7 게임을 windows10 에서 즐겨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으로 한번 재미있게 추억에 잠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