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크리퍼 폭발 방지 [크리퍼 없애기]

여러분은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며 가장 만나기 싫은 몹은 무엇인가요? 이에대한 대답은 여럿 갈리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 크리퍼라 대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뿐사뿐한 발소리로 플레이어에게 몰래 다가와 폭발을 하는 몬스터로 매우 강력한 데미지에 주변 블럭까지 파괴시키기 때문에 집에 설치해놓은 상자가 터지는 대참사가 가끔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접하시는 뉴비분들은 아마 크리퍼가 어떤 몹인줄 몰라 멀뚱멀뚱 서있다가 터져서 죽은 경험 한번쯤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 지긋지긋한 크리퍼의 생성을 막거나 터지더라도 주변이 파괴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장 간단하게 크리퍼 폭발을 방지하는 방법은 /gamerule mobGriefing false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양이 풀을 뜯는 행동 및 엔더맨이 블럭을 훔치는 행동같이 몹이 블럭에 영향을 주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해 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바로 크리퍼를 아예 생성이 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생성이 안되게 하는 방법이라고 하기 보다는 크리퍼가 생성되자말자 죽게 만들은 명령어지만 말이죠. 우선 해당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맨드 블럭을 /give <닉네임> minecraft:command_block 명령어를 입력해 꺼내주세요.

 

그 후 커맨드 블럭을 설치해주신 후 콘솔 명령어 란에 kill @e[type=minecraft:creeper]를 입력해주신 후 아래 보이는 유형을 반복형, 무조건적, 항상 활성화로 설정해주신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크리퍼가 태어나자 말자 사망하여 차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개처를 죽였습니다 혹은 크리퍼를 죽였습니다란 문자가 채팅창에 계속 올라오게 됩니다. 이것 역시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요 /gamerule commandBlockOutput false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에서 크리퍼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