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램 할당량 늘리기 Minecraft ram

일반적으로 마인크래프트에서 새로운 맵을 생성하고, 서바이벌을 즐기는 것에 렘이 부족함을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간단한 블럭으로만 이루어진 세상이라서 그런지 기본값인 2GB로도 충분히 잘 돌아가기 때문이죠. 하지만 매우 규모가 큰 탈출맵이나 다양한 모드를 적용하여 플레이할 때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서 포켓몬모드만 하여도 기본값인 2GB 램으로 돌리면 램이 부족하여 여러가지 렉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이외에도 높은 램을 사용할 경우에는 더 넓은 시야와 다양한 오브젝트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인크래프트 램 할당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마인크래프트 램 할당량 설정

가장 먼저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시켜주세요. 그 후 설치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어떤 버전으로 플레이할 것인지를 생각해 선택해주세요. 저는 옵티파인 모드의 램 할당을 늘리고자 하니 1.15.2 버전의 옵티파인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램 할당을 늘리고자 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선택하였다면 이제 실행 설정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이동되게 됩니다. 여기서 설정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에 JVM 인수라는 새로운 요소가 나오게 됩니다. 처음본다면 복잡해 보일 수 있겠지만 가장 첫줄에 나오는 -Xmx2G 부분에서 2숫자를 늘려 램 할당을 높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인크래프트를 8기가로 구동시키고 싶다면 이 위치에 2대신 8을 입력하면 되는 것이죠.

내 컴퓨터 램 용량 확인방법

마지막으로 혹시 램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램 용량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먼저 윈도위 검색창에 작업관리자를 입력하신 후 실행시켜주세요.

 

작업관리자가 실행되었다면 상단 탭에서 성능을 선택 후 메모리를 확인해주세요. 사용가능 아래에 나오는 램이 현재 사용가능한 램 용량입니다. 반대로 커밋됨 우측 아래에 나와있는 31.9GB 부분이 여러분의 최대 램 용량입니다. 이상으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