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0. 4. 5. 10:59

롤 시즌10 서포터 유미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챔피언  유미
라인  서포터

 

롤 시즌10 유미 룬 공략

서폿 유미는 아군 몸에 밀착하여 힐을 주며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며 W 스킬을 사용해여 피가 없는 아군 챔피언에게 밀착하여 힐을주는 즉 슈퍼 세이브를 하는 것이 컨셉인 챔피언 입니다. 대부분의 힐을 주는 챔피언이 그렇듯 메인 룬은 대부분 콩콩이 소환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콩콩이를 들어주는 것은 힐을 할 시에 아군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중간중간에 패시브 보호막 때문에 평타도 썩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콩콩이가 제일 적합합니다.

 

가끔 유성을 들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평균적인 승률이 46%로 매우 낮기 때문에 추천하는 룬은 아니긴 하지만 유성딜이 은근 솔솔하게 나와주기 때문에 재미를 따진다면 콩콩이 보다는 유성을 들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적 팀에 탱커가 많을 시에는 유성 딜이나 콩콩이 딜이나 딜이 들어가지는 않으니 개인적으로는 콩콩이를 고정적으로 들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조룬은 정밀, 침착 고정으로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롤 시즌10 유미 소환사 주문, 스킬트리

유미의 스펠은 대부분의 챔피언들과는 약간 다릅니다. 애초에 아군 챔피언 몸에 밀착한 상태에서 데미지를 받지않는 챔피언은 사실 상 유미 하나이기 때문인데요. W로 아군 챔피언에게 이동할 수 있는 유미는 점멸을 들지 않습니다. 대신 탈진과 점화를 들어주거나 탈진과 회복을 들어주어 스펠로 볼 수 있는 이득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싈은 Q > E > W 순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유미 템트리 공략

유미는 Q 스킬로 견제하면서 아군에게 힐을 주며 라인 유지력을 높여 라인에서 얻는 이득을 최대한 끌어올려주는 것이 중요한 챔피언으로 주문 도둑검과 2포션으로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첫 코어템으로는 기본적으로 힐러인 유미이기에 힐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주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올려줍시다. 그 이후에는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불타는 향로, 구원 순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군 중 매우 잘 큰 사람이 있고 안죽을 자신이 있다면 2코어에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를 썩어주셔도 좋습니다.

 

롤 시즌10 유미 카운터 공략

마지막으로 유미 카운터는 갈리오, 판테온, 룰루로 이 챔피언들에게 매우 낮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이 챔피언들의 공통점으로는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겠네요. 반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탐켄치, 벨코즈, 제라스로 벨코즈와 제라스의 경우 포킹으로 적 원딜의 챔피언의 피를 깎아놓는 것이 메인인 딜포터인데 유미가 힐을 주면 아무리 딜을 넣어도 킬각이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상대하기 쉽습니다.

 

유미 - 배경 이야기 -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밴들 시티 외곽에는 녹음으로 뒤덮인 한 골짜기가 있었다. 숲에는 달빛나방이 반짝였고 강가에는 무지갯빛 물고기들이 넘쳐났다. 푸르른 나무 사이, 작은 집에는 요들 마법사 노라와 그녀의 고양이 유미가 살고 있었다.유미는 보호 마법의 능력을 지닌 채로 태어났다. 덕분에 심심할 때면 햇볕을 쬐고 지칠 때면 나무 그늘 밑에서 낮잠을 청하는, 나름대로 안락한 묘생을 보낼 수 있었다. 이따금 모험심이 동할 때면 주인을 따라 물질 세계와 영혼 세계를 탐험하기도 했다.

universe.leagueoflegends.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