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몹타워 만드는법 Mob Tower

마인크래프트에서는 평화로움 모드를 제외한 모든 난이도에서 플레이어에게 적대적인 몬스터가 어두운 장소에서 소환됩니다. 그렇게 소환된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경험치와 함께 몬스터에게만 드랍되는 특수한 아이템도 같이 떨어집니다. 예를들면 썩은고기, 뼈, 거미눈, 화약 같은 아이템이 말이죠.

 

특히 뼈같은 경우에는 농사를 할 때 매우 유용한 아이템이기에 씨앗을 빠르게 늘리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그이외에도 몬스터에게서 나오는 여러가지 드랍템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에 있어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마인크래프트에서 생존을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몹타워를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몹타워란 무엇일까요? 바로 몬스터가 스폰되는 거대한 타워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대한 타워에 스폰된 몹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타워 아래로 떨어져 낙사하여 아이템이 드랍되는 그러한 건축물입니다. 그럼 제작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1) 몹타워를 건설하기에 적합한 땅을 선택해줍시다. 플레이어가 너무 멀리 떨어져있으면 몬스터들이 스폰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집 주위에 건설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진처럼 블럭을 2칸씩 설치해주세요.

 

3) 사진처럼 입구를 제외하고 24칸의 높이로 쌓아주세요. 입구를 제외하고는 모두 막아주시면 되겠습니다.

 

4) 사진처럼 블럭을 7칸 더 설치하여 총 8칸이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5) 테두리를 돌로 한칸 둘러주신 후에 맨 끝에 해당하는 부분에 각각 물을 설치해주세요. 사진처럼 물이 구멍에 떨어지기 직전에 멈추면 제대로 만드신 겁니다.

 

6) 그 이후 정사각형 모양이 되도록 블럭을 설치해주세요.

 

6) 몹타워 테두리를 블럭 3칸 높이로 모두 둘러주세요.

 

7) 마지막으로 몹타워 내부가 어두워지도록 그리고, 2칸높이가 되도록 천장에 빈틈없이 블럭을 설치해주세요. 그 후 몹타워 내부가 아닌 위에서는 몹이 스폰되지 않도록 토치를 설치해주세요. 참고로 몹타워 내부에는 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몹이 생성됩니다.

8) 좀 더 편리하게 몹타워에서 떨어지는 아이템을 보관하고 싶다면 깔때기라고 불리고 있는 호퍼라는 아이템을 몬스터가 떨어지는 위치에 설치해주세요. 자동으로 아이템이 보관됩니다.

 

오늘 이렇게 마인크래프트에서 몹타워를 만드는법에 대해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몹타워에서 몹이 생성되고 떨어져 사진처럼 아이템이 호퍼에 저장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더욱 성능이 좋은 몹타워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서바이벌 모드로는 만들기 어려울 것으로 보여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몹타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만약 더 성능이 좋은 몹타워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