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는 태블릿 모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10을 탑재한 태블릿 PC의 경우 별도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태블릿 모드로 실행되는데요. 이 모드는 터치 스크린을 사용할 경우에는 유용할 수 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태블릿 모드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텐데 태블릿 모드를 간단한 설정으로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 태블릿 모드 켜기, 끄기
태블릿 모드를 키거나 끄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 탐색기 우측에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다양한 항목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태블릿 모드를 눌러 활성화 시키거나 비활성화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통해 태블릿 모드를 비활성화 시켜놓는다고 해도 PC를 재부팅하면 다시 태블릿모드가 활성화되어 매번 같은 작업을 통해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가지 모드 중 한가지 모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설명을 따라 진행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10 태블릿 모드 설정
1) 윈도우 탐색기 우측에있는 말풍선 아이콘 클릭 - 모든 설정 클릭
2) 모든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
3) 시스템 설정에서 태블릿 모드 클릭 - 기본 설정으로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이 지정되어 있을 것인데 이것을 데스크톱 모드 사용 혹은 태블릿 모드 사용으로 지정하여 PC 전원이 켜진 후 어떤 모드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