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류해결 / / 2020. 9. 20. 16:19

스팀 다운로드 일시정지 멈춤 오류 해결하는 방법

스팀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구입한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간혹 게임이 다운로드 중에 멈추어 설치가 진행되지 않고 있어서 당혹스러우신적 한번쯤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스팀 다운로드 일시정지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팀 다운로드 일시정지 오류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때 일시정지되는 원인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크게 나누어보자면 다운로드 중 다른 게임 실행, 저장장치 용량 부족, 램 메모리 부족, 인터넷 연결 문제, 스팀 서버 문제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지금부터는 각각 방법에 대한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른 게임을 실행하면서 다운로드 받기

가장 기본적으로 스팀에서 게임을 설치할 때 일시정지 되는 이유는 게임을 다운받는 도중에 다른 게임을 플레이하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에 자동으로 설치가 일시정지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Steam - 설정 - 다운로드 창으로 이동한 후 게임 플레이 중 다운로드 허용을 체크, 스트리밍 중 다운로드 속도 제한하기를 해제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장치 용량 부족

게임을 저장하기 위한 저장장치 용량이 부족할 경우 게임 설치가 일시중지되며 클릭해도 반응하지 않게 됩니다. 남은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라이브러리 - 내 PC를 클릭해주세요. 게임이 설치 중인 드라이버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하시고 만약 용량이 부족하다면 필요없는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다시 스팀 설치가 진행될겁니다.

시스템 경로가 한글이어서

일부 몇몇 게임은 설치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설치가 진행되지 않고, 실행도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정지가 된 게임이 설치되는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어있다면 한글이 없는 순수 영어로만 이루어진 경로로 다시 설치를 시도해보세요.

인터넷 상태가 좋지못해서

자신의 인터넷 상태가 좋지못하여 계속 일시정지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을 받을 때 혹은 유튜브 및 인터넷 서핑을 할 때에도 자주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끊기는 경우라면 인터넷 상태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상태가 문제라면 수리 기사를 부르기전 악성 프로그램이 깔려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 torrent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백신 프로그램 등)

스팀 서버 상태가 이상해서

간혹 스팀 서버의 상태가 이상하여 게임 다운로드가 일시중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점에 접속해보시면 아마 로딩이 매우 느리거나 진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설정 -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 지역은 Japen 혹은 China 등의 지역을 선택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PC 재부팅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재부팅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백신)등을 설치한 후에 재부팅 없이 사용할 경우 인터넷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백신을 삭제 후 혹은 그대로 두고 재부팅할 경우 대부분 해결됩니다. 또한 여러가지 시도없이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다면 먼저 재부팅을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스팀 게임 일시정지 오류를 해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