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0. 12. 28. 12:19

아마존 환불 방법 / 구매취소 환불 (2021년)

아마존 닷컴은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있는 인터넷 쇼핑물 글로벌 기업으로 최근에는 배대지 없이 한국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물건도 점점 늘어 예전보다 해외직구를 하기 편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싼 가격으로 나온 제품들을 구매하는데요 이 때 제품을 잘못 주문하였거나 변심으로 환불을 받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존 구매취소 방법

주문하자 말자 환불하는 것이라면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마존 우측 하단에 있는 반품 및 명령 (Returns & Orders)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주문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옵니다. 여기서 Cancel Items를 선택해주세요.

 

취소 이유를 선택한 후 요청 취소를 눌러주세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구매 후 바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만약 상품이 배송준비중으로 넘어갈 경우 구매 취소가 보장되지 않고, 거부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환불 신청이 거부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환불 신청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진처럼 메일이 날라오게 되는데 해당 메일에서 대충 취소 요청이 불가능합니다란 내용이 있다면 환불이 거부된 겁니다. 한국에서는 배송 준비중 단계에서도 환불이 가능하지만 해외에서는 안되는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었다면 우선 배송이 시작될 때 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배달이 출발하였다는 메일이 오셨다면 이제 아마존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해 최하단에 있는 Help (도움)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Need More Help? (도움이 더 필요하세요?) - Contact Us (문의하기)를 눌러주신 후 문의하고자 하는 상품을 리스트에서 선택한 후 Chat을 통해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를 넣으셔야 합니다.

 

대충 I want to get a refund for the product. Please stop shipping. (제품을 환불 받고 싶습니다. 배송을 중지해주세요)라고 채팅을 보내면 반품 신청을 하여도 반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송업체에 배송 중지를 요청합니다. 괜찮으세요?란 답변이 오면 알겠다고 말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처리가 완료된다고 하네요.

아마존 환불 방법

만약 상품을 받으신 후 환불을 원하신다면 Returns & Orders를 클릭한 후 환불하고자 하는 상품 좌측에 있는 Return or replace items를 선택해주세요.

 

그 후 Why are you returning this?에서 상품을 반품할 이유를 선택한 후 Continue를 클릭해주세요. 반품 요청이 받아들여졌다면 이제 Print Mailing Label (우편 라벨 인쇄)를 클릭해 환불에 필요한 우편을 인쇄해주신 후 정보를 작성한 후에 배송을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단순 변심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에는 많은 배송비를 부담해야하기 때문에 값싼 물건이라면 환불이 안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