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1. 1. 30. 17:32

게임 전체화면 안됨 해결 방법 Borderless Gaming

리그오브레전드, 배그, 오버워치 등 이름있는 개발사에서 만든 온라인게임 혹은 레드데드리뎀션2, 사이버펑크, 세키로 등 이름있는 개발사에서 제작한 트리플 A급이라면 문제없이 전체화면으로 게임이 실행되고, 알트 탭을 눌러 다른 화면을 보고 다시 돌아와도 전체화면으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쯔꾸르 게임, 인디게임 등 시스템에 많은 투자를 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게임에 전체화면 기능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혹은 전체화면이 가능하더라도 알트 탭을 눌러 다른 창을 보고오면 전체화면이 풀리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 문제를 해결할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게임 전체화면 안됨 해결 방법

Borderless Gaming란 프로그램은 전체화면이 안되는 게임 및 앱을 강제로 전체화면으로 고정 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전체화면이 안되는 게임을 전체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당연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스팀에서 유로 버전도 있으며 무료 버전과 차이점은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

 

다운로드 : github.com/Codeusa/Borderless-Gaming/releases

사용 방법 및 다운로드를 알아봅시다. 링크를 클릭하면 Borderless Gaming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최신버전에 BorderlessGaming_admin_setip.exe 항목을 클릭해 Borderless Gaming을 설치해주세요.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았다면 클릭해 실행해주세요. I accepy the agreement (약관에 동의하겠습니다.)를 체크해주신 후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에도 추가로 Next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를 모두 마치셨다면 Borderless Gaming 앱과 전체화면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게임을 모두 실행시켜주세요. 이후 Applications 항목 아래에있는 앱들 중에서 자신이 전체화면으로 만들고자 하는 앱을 찾은 후 클릭 - 중앙에 ▶ 아이콘 클릭해주시면 게임이 전체화면으로 변경됩니다.

 

한번 설정해놓으면 이후에도 자동으로 전체화면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만약 다시 창모드로 변경하고 싶다면 Favorites에 있는 항목을 클릭 후 ◀ 아이콘을 클릭 - 중앙 네번째 ㅁ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