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 모드 설치 / 적용법 Optifine

옵티파인 모드란? 마인크래프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드 중 하나로 마인크래프트를 최적화시켜주는 기능과 함께 그래픽을 개선 및 다양한 옵션을 조절할 수 있게 바꾸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추가로 쉐이더 기능을 이용해 마크 그래픽을 최신 게임들처럼 변경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 모드 설치

옵티파인 모드 (optifine.net/downloads)

링크를 클릭해 옵티파인 모드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그 후 여러 버전 중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옵티파인 버전을 찾은 후 옆에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 파일을 받아주세요.

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 모드 적용법

자바 (www.java.com/ko/)

옵티파인 공식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으셨다면 이제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한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자바 프로그램으로 옵티파인 설치기가 자바코드로 짜여있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이 없을 시에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한번 설치했던 분이라면 바로 아랫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기본적으로 다운받은 옵티파인 모드는 더블 클릭하여 설치기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알집같은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실행이 되는 대신 압축된 풀더가 나타납니다. 그럴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더블클릭으로 옵티파인 파일이 실행안되는 경우 윈도우 탐색기에 cmd를 검색해 명령 프롬포트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java -jar을 입력 후 띄어쓰기를 한번 눌러주신 후 다운받은 옵티파인 파일을 드래그해주세요. 그럼 사진처럼 옵티파인이 설치된 경로가 자동입력됩니다. 이후 엔터를 한번 눌러주시면 옵티파인 파일이 실행됩니다.

 

옵티파인 설치기가 실행되었다면 Install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다운 및 적용이 진행됩니다. 만약 이 단계에서 오류가 생긴다면 설치하고자 하는 옵티파인 버전과 동일한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한번 실행한 후 닫아주세요. 그럼 대부분 해결 됩니다. 추가로 쉐이더를 적용하는 방법이 궁굼하시다면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마인크래프트 1.16.5 쉐이더 다운, 적용법 (2021년)

쉐이더란? 마인크래프트를 최신 트리플 A급 게임들처럼 더욱 현실적인 그래픽, 더욱 아름다운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리소스팩과 비슷한 점이

mine2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