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7 멀티 서버 만들기 / 서버 여는법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은 혼자 즐기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기면 더욱 재미있어지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멀티 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몰라 마인크래프트를 혼자 즐기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멀티를 위한 서버 만들기 및 서버 여는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멀티 서버 만들기

다운로드 : minepuls.tistory.com/category/버킷

우선 마인크래프트에서 서버를 열기 위해서는 버킷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링크를 클릭해 사진처럼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였다면 자신이 서버를 열고자하는 버전에 맞는 겜돌이 버킷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 www.java.com/ko/

두번째로는 자바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구글에 자바를 검색하거나 링크를 클릭해 자바 공식 페이지로 이동해 무로 Java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서버를 열기위해 필요한 두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다운로드 받았다면 첫번째로 설치했던 마인크래프트 버킷을 압축해제 합니다. 그 후 Start.bat을 클릭해주세요.

 

cmd 창이 하나 생깁니다. 여기서 1번을 누른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서버 램 용량 설정입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2번을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이제 서버가 실행되기 시작하는데 첫 구동일 경우 중간에 중지됩니다.

 

중간에 중지되었다면 마인크래프트 버킷 풀더에 여러가지 풀더가 추가되어 있을텐데 eula.txt를 클릭해 열어주세요.

 

eula=false라 되어있을텐데 true로 변경시켜주신 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방금 알아본 방법대로 다시 서버를 구동해주세요. For felp. type "help"라는 문구가 뜬다면 정상적으로 버킷을 구동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서버에 접속하기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에 내 아이피를 검색해 본인의 아이피를 확인해보세요. 이 아이피를 서버주소에 적어넣으면 자신이외에 다른 사람도 자신의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열고있는 본인은 127.0.0.1을 입력하셔야 정상적으로 접속됩니다. 이외에 다른 사람들은 서버장 아이피 주소를 입력하면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정상적으로 서버가 열렸다면 성공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