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폭죽 조합법 & 폭죽 겉날개 공략

마인크래프트에서 재미있는 아이템 중 하나인 폭죽은 특히 다양한 조합법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조합법으로 만든 폭죽을 이용해 불꽃놀이를 하거나 겉날개와 함께 사용해 더 오랫동안 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직 폭죽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폭죽 조합법

불꽃놀이를 위한 아름다운 폭죽이 아닌 겉날개와 함께 사용할 용으로 폭죽을 만들고자 하면 재료가 아주 간단합니다. 종이와 화약 하나씩만 있으면 3개의 폭죽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꽃놀이를 위해 아름다운 폭죽을 만들고자 한다면 중간에 폭죽 탄약이란 아이템을 추가로 제작해주어야 합니다.

 

폭죽 탄약은 화약에 염료 하나만 있어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기본형태로 여러가지 염료와 추가 재료를 사용하여 더욱 아름다운 폭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폭죽 색상 재료 (제한없음)

어떤 색상 염료든 관계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여러 염료를 넣으면 여러가지 색의 폭죽이 터집니다.

 

폭죽 모양 재료 (1개)

금 조각(별 모양), 몹 머리(크리퍼 모양), 화염구(작은 폭발), 깃털(큰 폭발)

 

폭죽 추가재료 (제한없음)

발광석 가루(폭발 후 반짝거림), 다이아 몬드(폭발 후 잔상 효과) 중복 가능합니다.

 

위 방법대로 여러가지 재료를 사용해 폭죽을 만들어 불꽃놀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폭죽을 밤에 터트린다면 아주 예쁠 것 같네요. 그리고, 야생에서 직접 재료를 모아 만든다면 더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폭죽 겉날개

겉날개로 날고있는 도중 폭죽을 사용하면 HP가 줄어드는 대신 하늘로 올라가집니다. 그리고, 잠시동안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효과도 추가로 생깁니다. 만약 땅에서 이 효과를 보고 싶다면 스페이스바를 두번 누름과 동시에 폭죽을 사용해주시면 하늘로 날아가며 겉날개를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