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게임 오류 해결 방법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는 리듬게임으로 소규모 팀이 제작한 게임인만큼 여러가지 버그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다운을 받은 후 실행이 안되어 당황했었는데 저 말고도 이러한 오류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각종 오류 해결 방법을 총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목차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오류 해결

    프나펌에서 에러가 발생할 때 가장 먼저 프나펌을 재설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프나펌을 설치할 때 정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지 않았거나, 풀더 안에있는 파일을 건들었다면(모드, 스킨 등) 여러 에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다운로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실행 안됨

    Funkin.exe 파일을 더블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 99.9% 게임이 설치된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프나펑은 해외에서 제작된 게임인 만큼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영어로만 된 경로로 파일을 옮겨주셔야 합니다. 영어로만 된 경로로는 대표적으로 로컬디스크(C:)가 있습니다.

    모듈이 없습니다.

    프나펌을 실행하였더니 이렇게 영어로 module 어쩌고저쩌고 에러 문구가 발생하는 경우도 해결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Funkin.exe 파일만 따로 풀더에서 옮겨서 그런 것으로 압축해제 후 안에 들어있는 파일을 별도로 옮기지 않고 실행하시면 해결됩니다.

    플레이 중 튕김

    1.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은 로딩시간이 꽤 긴 편으로 로딩 중 다른 키를 누른다면 게임이 튕깁니다. 로딩이 끝날 때까지 절대로 다른키를 누르지 마세요.

     

    2. 아직도 튕긴다면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PC에 설치되어있는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세요. (예: 네이버 뷰어, 교보문고 등을 설치할시 함께 깔리는 DRM 프로그램, 알약, V3 등)

    3.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튕긴다면 윈도우 방화벽을 꺼줍시다. 제어판 -> Windows Defender 방화벽 ->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 모두 사용안함 체크 후 확인

     

    4. 모든 제어판 항목 -> 보안 및 유지 관리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 컴퓨터 변경 내용에 대한 알림 조건을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시켜주세요.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오류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 오류는 대부분 적용에 실수가 있었거나 이미 모드가 적용된 상태에서 또 한번더 모드를 적용해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모드 적용전 일단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을 다시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해주세요.

    게임을 플레이시 튕김

    1. 일부 모드는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원본) 게임 파일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만약 플레이시 튕기는 현상이 있다면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원본) 파일에 모드 파일을 붙혀넣기, 덮어쓰기하신 후 다시 플레이해보세요. 대부분 해결됩니다.

     

    2. 일부 모드는 Funkin.exe로 실행하는 것이 아닌 모드 파일안에 자체적으로 들어있는 모드이름.exe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플레이가 안되고, 시작할려고 할 때 마다 튕긴다면 올바른 exe 파일을 클릭해 실행했는지 확인해주세요.

    영어가 뜨고, 시작이 안됨

    영어로 뭐라뭐라 뜨는 것은 엔터 혹은 ESC를 누르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모드 다운로드가 안됨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시

    모드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사진처럼 다운로드 버튼이 없는 것은 인터넷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익스플로러는 현재 많은 사이트에서 지원을 중지해 몇몇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익스플로러 사용자라면 크롬 등을 설치한 후 다시 접속해보세요. 그럼 Download 버튼이 나타납니다.

    압축해제가 안됨

    별도의 압축해제 프로그램이 없다면 .7z 같은 확장자를 가진 파일인 경우 압축해제가 안되고, 메모장으로 보이거나 클릭할 시 스토어, 다른 사이트에 이동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알집을 다운로드 받고, .7z 파일을 압축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7z 파일 압축해제 방법 (feat.알집)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모드를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에서 몇몇 모드는 압축해제 대신 메모장 혹은 스토어, 다른 사이트로 이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파일이 잘못되었다기 보다는 .7

    minepuls.tistory.com

    모드 적용이 안됨

    모드를 적용할 때는 반드시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을 종료한 상태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모드 적용법이 잘못되었을 확률과 프나펌 파일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이런 경우 차근차근 모드를 다시 적용해보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모든 해결방법 대로 시도해보았는데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