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3. 5. 1. 21:33

레오나르도 AI 사용법, 무료 가입 방법

오늘은 레오나르도 AI라는 사이트에서 AI 그림,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과 회원가입 방법, 사용법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레오나르도 AI란 사이트는 그림 그려주는 AI를 사용해볼 수 있는 사이트로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점으로는 하루 최대 150장의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레오나르도 AI

레오나르도 AI 사용 및 회원가입

https://app.leonardo.ai/auth/login

 

https://app.leonardo.ai/auth/login

 

app.leonardo.ai

레오나르도 AI를 직접 사용해보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이후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 및 회원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로 설명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레오나르도 AI 로그인

1. 레오나르도 AI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Loing 버튼을 클릭하고, 구글 계정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연동하여 로그인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되면 어떤 아저씨의 아이콘과 Login to 버튼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마이크로스프트 및 구글 계정이 이미있는 경우 좌측에 각 아이콘을 클릭해 연동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동 로그인이 아닌 별도로 회원가입하고 싶은 경우에는 우측에 Sing up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계정 설정

2. 닉네임과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한 후 Start using Leonardo 버튼을 클릭해 회원가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은 반드시 영어로만 입력해야하며 4~15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관심있는 주제는 회원가입을 완료하기 위해 1개 이상은 선택해야하며 저는 그림 생성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기에 Art를 클릭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레오나르도 AI 사이트

3. 회원가입 이후 레오나르도 AI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좌측 AI 이미지 생성 목록을 클릭합니다.

 

PC의 경우 웹페이지에 빈공간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한국어로 번역을 클릭하시면 사진처럼 한국어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는 주요 모델을 확인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생성한 작품을 감상하고, 비슷한 그림을 생성해보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레오나르도 AI 사용법

4. 프롬프트란에 생성하고 싶은 이미지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영어로 입력한 후 Generate 버튼을 눌러 AI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생성하기 전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그림 생성에 사용할 AI 그림 모델 및 이미지 크기는 물론 Scale 값, 컨트롤넷 기능, 이미지 투 이미지 기능 등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Add Negative Prompt를 클릭해 거부할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low와 같은 낮음을 뜻하는 키워드를 거부 프롬프트에 추가하면 더욱 높은 퀄리티의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모델 선택ai 모델 목록

5. 커스텀 모델 생성을 원하는 경우 모델 클릭 > Select Custom Model을 클릭하고, 커뮤니티 모델 탭에서 원하는 모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사, 일러스트, 애니, 일러스트 스타일 등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다양한 AI 모델을 찾아볼 수 있고, 그 어떤 모델이든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자신이 생성하고자 하는 그림에 가장 잘 맞는 모델을 찾았다면 클릭해보세요.

 

애니메이션 ai 일러스트

6. 저는 애니메이션 느낌의 일러스트를 생성하기 위해 Anime Girls라는 모델을 선택했고, Generate with this Model를 클릭해 선택한 모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모델을 클릭했다면 모델 설명 페이지로 이동되며 베이스 모델과 권장 이미지 크기 및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아래에서 해당 모델로 생성된 그림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Instance Prompt는 그림을 생성할 때 해당 모델을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넣어야하는 프롬프트로 Anime Girls라는 모델에서는 anime style이라는 키워드를 포함해야 정상적으로 그림이 생성됩니다.

 

애니 ai 그림

7. 다시 한번 비슷한 키워드로 생성해보니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풍의 그림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nime Girls라는 모델은 앞서 말했듯이 anime style이라는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퀄리티는 좋은편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하루에 150장의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가볍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레오나르도 AI란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