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 세트 |
라인 | 탑 |
롤 시즌10 세트 룬 공략
세트 룬은 대표적으로 두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정복자+결의, 기발+결의 이 두가지로 말이죠. 우선 정복자 룬은 맞다이에 큰 강점을 보이는 룬으로 세트와도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는 정복자를 들어줍니다. 보조룬 결의는 재생의 바람과 소생을 들어주어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시면 됩니다.
정복자 이외에 기발한 발놀림을 메인 룬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발한 발놀림은 1대1 보다는 라인 유지력을 통해 최대한 이득을 보는 룬으로 제대로 된 딜교가 힘들 때 고려해볼만 한 룬 입니다. 또한 기발한 발놀림 효과에 이속 증가도 있기에 뚜벅이의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는 룬이죠.
롤 시즌10 세트 소환사 주문, 스킬트리
소환사 주문은 대부분은 텔을 사용합니다. 복귀 텔로도 사용되지만 주로 바텀으로 텔을 사용해 로밍을 가주기 위해 텔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CC기인 E와 적 챔피언을 붙잡아 도약하는 궁국기가 있기에 바텀 로밍도 비교적 성공하기 쉬운 편이죠. 만약 적 바텀이 로밍을 가도 실패할 확률이 높은 조합이거나 점화를 들면 확실하게 라인전을 이길 수 있다고 한다면 점화도 고려해볼만합니다.
롤 시즌10 세트 템트리 공략
세트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방패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도란의 방패 효과와 재생의 바람의 시너지도 좋고 체력이 회복하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 라인 유지력에서 강점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가끔 도란의 검을 시작아이템으로 가는 경우도 있는데 일방적으로 패는 구도가 나오는 챔피언이라면 고려해볼만한 시작 아이템 입니다.
이후로는 보통 칠흑의 양날 도끼 > 스테락의 도전 순으로 템트리를 올리지만 탑 솔킬도 내고 적보다 잘 성장해서 게임을 캐리해야 할 때에는 티아멧 > 삼위일체 > 거대한 히드라 > 스테락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평타 기반형 AD가 많다면 닌탑, cc기 AP 챔프가 많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간혹 매우 잘커서 붙기만 하면 다 잡는다면 신속의 장화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롤 시즌10 카운터 공략
마지막으로 세트의 카운터로는 케일, 가렌, 헤카림이 있습니다. 케일 같은 경우에는 초반만 안전하게 버티면 후반에는 완전히 세트가 맞는 구도가 나오기 때문에 하드카운터라고 할 수 있고, 가렌과 같은 경우에는 패시브 성능도 가렌이 더 좋고, 근접에서 딜교를 할 시에도 세트가 매우 불리하기 때문에 가렌 상대로는 승률이 저조합니다. 반대로 카르마, 하이머딩거, 럼블 이 챔피언들 상대로는 라인전 및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