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0. 4. 11. 16:34

윈도우10 다크모드 실행하기 win10

컴퓨터를 혹은 노트북을 들고다니며 사용하다보면 어두운 장소에서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하얀색 테마는 너무 밝기 때문에 눈이 아픈 감이 있어 불편합니다. 그럴 경우 저는 항상 윈도우10 테마가 흰색이 아니라 검정색이었으면 유튜브처럼 다크모드가 있었으면이란 생각을 종종하곤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셨나요? 윈도우10에도 다크모드 즉 테마를 검정색으로 변경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처럼 어두운 장소에서 PC를 자주 사용하시거나 어두운 테마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이 크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버전의 윈도우를 이용하시고 있다면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겁니다.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사진처럼 메뉴바가 나타납니다. 바에 있는 다양한 메뉴 중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해주기 위해서는 개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2) 개인 설정 탭 항목 중에서 색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사용자 지정으로 되어있는 색 선택을 어둡게로 지정해주시거나 아래에 보이는 기본 앱 모드 선택 > 어둡게를 클릭해주시면 다크테마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3) 위 방법대로 윈도우10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해보았습니다. 기본적은 윈도우 앱들이 모두 다크테마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크롬같은 소프트웨어 몇몇도 설정한 컬러에 맞게 어둡게 변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다크테마

하지만 윈도우 설치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브라우저 프로그램인 엣지는 위 설정대로 진행하여도 테마 색이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약간 아쉬운 점이 있으실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엣지 브라우저만 다크테마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후 상단 우측에 있는 ...을 클릭해주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메뉴 중 최하단에 있는 설정을 한번 클릭해주세요.

 

2) 설정 창이 나타나면 사용자 지정 탭에 있는 테마 선택을 찾아주세요. 기본적으로 밝게로 설정되어 있겠지만 어두운 테마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밝게를 한번 클릭해주면 나타나는 바에 어둡게를 찾아 클릭해주시면 엣지 브라우저도 정상적으로 다크테마로 변경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