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다이아몬드 좌표 [마크 다이아 팁]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에서 서바이벌 모드를 즐길 때에는 보통 최종목표는 역시 엔더드래곤과 위더같은 매우 강력한 보스를 쓰러뜨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우 강력한 장비를 얻어야 하는데 그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재료를 구하기 위해서 광질을 하러 땅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겠죠.

 

현재 1.15.2 버전까지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있는 광석은 다이아몬드입니다. 다이아몬드로 만든 도구들은 게임 내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재료는 대부분다 희귀합니다. 다이아몬드도 마찬가지로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가장 찾기 힘든 광석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세트를 맞추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죠.

마인크래프트 다이아몬드 좌표

조금이라도 더 빨리, 더 많이 다이아몬드를 캘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출시하는 좌표가 정해져 있는데요, 보통 y 3 ~ y 13 사이에서 출현합니다. 그 중에서도 y 11 위치에서 다이아몬드를 캐는 것이 발견할 확률이 가장 큽니다.

y 11까지 수직굴을 파거나 계단식으로 블럭을 채굴하며 내려오신 후에는 그냥 무작정 돌을 채굴하며 자신의 감을 믿고 나아가시면 됩니다. 그냥 일직선으로 가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감을 믿고 다이아몬드의 냄새를 맞으며 있을 것 같은 위치로 돌려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다이아몬드는 한번 발견하면 3~7개정도 붙혀있기에 발견했다면 기도를 하며 캐보세요. 좀 더 두근두근하며 광질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개미굴처럼 다이아몬드를 찾는 방법도 있지만 자연동굴을 찾은 후 길을 따라가며 필요한 광물만 채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협곡을 찾아서 빠르게 내려간 후 찾는 방법과 지하폐광을 탐사하여 숨은 상자를 찾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일자로 채굴하는 것이 다이아몬드를 가장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하에서 광질을 해야만 다양한 광물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도 여러가지 구조물을 통해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지상에 존재하는 유적인 피라미드, 정글사원, 마을 대장간, 주민과의 교환 등으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자바에디션 기준으로 1.13 버전부터는 난파선, 바다 근처에있는 유적 등에서 땅에 묻힌 보물지도를 찾을 수 있는데 이 지도에서 가리키고 있는 위치로 가 보물상자를 발견하시면 높은 확률로 바다의 심장과 다이아몬드 등 희귀한 아이템을 드랍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광질하는 것 보다는 치트를 사용하여 다이아몬드를 빠르게 채광하고 싶다면 X Ray 텍스쳐팩 혹은 게임모드로 변경하여 아이템을 꺼내면 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5.2 엑스레이 리소스팩 X ray 텍스쳐팩 다운

리소스팩 엑스레이 리소스팩 (X ray) 버전 1.15.2 출저 https://resourcepack.net/x-ray-ultimate-resource-pack/ 마인크래프트 1.15.2 엑스레이 리소스팩 (X ray)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하는 동안 자유 시..

minepul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