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강좌 [모든버전]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를 알려줄 겜돌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마인크래프트에 푹 빠져 하루종일 게임을 즐겼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당시 건축에 빠져 열심히 월드에딧을 배운 기억이 있는데 딱히 잘 정리해둔 곳이 없어 배우기 힘들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에게 월드에딧을 최대한 쉽게 알려드리기 위해 한번 글을 적어봅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강의를 시작해볼까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wand @나무도끼를 인벤토리에 추가합니다. 

//pos1 @자신의 발 위치에 A를 지정합니다.
//pos2 @자신의 발 위치에 B를 지정합니다.

//set (아이템코드) @A와 B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를 (아이템코드)에 입력한 블럭으로 채웁니다.
//walls (아이템코드) @A와 B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를 테두리만 (아이템코드)에 입력한 블럭으로 채웁니다.

 

//undo @가장 최근에 사용한 월드에딧 명령어를 취소합니다.
//redo @가장 최근에 취소한 월드에딧 명령어를 다시 되돌립니다.
//cut @A와 B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에 있는 블럭을 모두 삭제합니다.

//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원기둥을 만듭니다.
//h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빈 원기둥을 만듭니다.

//sphere (아이템코드) (크기)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크기 값으로 원을 만듭니다.
//hsphere (아이템코드) (크기)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크기 값으로 속이 빈 원을 만듭니다.

//copy :: 지정된 범위를 서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복사합니다.
//paste :: 복사되어 있는 건축물을 붙혀넣기 합니다.
//rotate (각도) :: 복사한 건축물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90, 180, 270, 360도만 가능)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입니다.

월드에딧을 사용할 범위는 나무도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시에는 A, 좌클릭시에는 B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블럭을 채우는 것부터 배워보도록 합시다. 우선 블럭을 채울 지점을 우클릭, 좌클릭으로 지정해주세요. 그 후 //set <아이템코드> 저는 돌을 채울 것이기에 //set 4를 입력해주었습니다. 그럼 사진처럼 지정한 위치에 입력한 블럭이 채워집니다.

 

이번에는 벽을 만들어봅시다. 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벽을 만들고자 하는 건물의 테두리를 지정해준 후 //walls <아이템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전 사진에 보이는 블럭의 벽을 채워주기 위해서 각각 테두리의 아랫부분과 윗부분을 나무도끼로 지정해준 후 //walls 4 명령어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월드에딧 명령어를 사용하다보면 실수하여 사진처럼 잘못된 위치에 잘못된 블럭을 채우는 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undo라는 명령어를 사용하면 월드에딧을 사용하기 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실수로 해당 명령어를 사용했을 경우에도 //redo 명령어를 입력하면 다시 앞으로 되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서버가 종료되면 이전 상태로 되돌리는 것은 힘들어집니다.

그다음으로 //cut 명령어를 알아봅시다. 이 명령어는 지정한 범위의 블럭을 모두 제거해주는 명령어로 마을 전체를 범위로 지정한 후 //cut을 사용하면 위 사진처럼 범위안에 모든 블럭들이 삭제되게 됩니다. 필요없는 건축물을 지울 때에 매우 유용한 명령어이죠.

 

지금부터는 원기둥 모양과 구 모양으로 월드에딧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원기둥모양으로 건축물을 세우기 위해서는 //h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를 입력해주세요. 그럼 사진처럼 원기둥이 생성됩니다. 만약 속이 차있는 원기둥을 만들고 싶다면 //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이 텅텅빈 구 모양의 건축물은 //h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명령어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속이 꽉찬 구 모양 건축물은 //sphere 명령어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구 모양의 건축물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인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은근히 도움이되는 건축물을 복사, 붙혀넣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사진에 보이는 건축물을 복사하기 위해서는 복사할 건축물을 지정해줍시다. 그후 //copy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이 때 복사는 현재 본인이 서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됩니다. 복사한 건축물은 //paste 명령어로 붙혀넣기 할 수 있으며, //rotate <90/180/270/360> 명령어로 각도를 돌려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월드에딧 모드'의 검색결과

마인크래프트, 플래시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등 다양한 게임 자료와 공략을 다루는 블로그

minepul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