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6일에 출시한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대기하는 로비가 있습니다. 해당 로비는 마을처럼 꾸며져 있는데요. 단순히 로비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상점, 그리고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는 그러한 컨텐츠들 또한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던전스 마을의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마을 탐방
게임시작
게임을 시작하거나 끝난 후에는 항상 로비로 이동되게 됩니다. 로비 중앙에서는 대표적으로 임무 선택을 하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점
그 이외에도 떠돌이 상인에게 쿨타임마다 특수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유물이나 검과 갑옷같은 무작위 장비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작위 장비를 구매하는데에는 대략 에메랄드 100개, 유물을 구입할 때에는 200개가 필요합니다.
데미지 테스트
중앙 로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바로 허수아비가 보입니다. 이 장소에서는 허수아비를 때려 자신의 데미지를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어떤 무기가 자신에게 더 잘 맞는지 궁굼하다면 여기서 테스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보물상자
로비에는 랜덤한 위치에 보물상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로비 상자란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숨겨져있는 상자를 찾아 열면 총 50개의 에메랄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접속하길 기다릴 때에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집
그이외에도 중앙 로비에서 우측방향으로 이동할 시에 영웅 즉 플레이어가 사는 집이 나타나게 됩니다. 플레이어의 집은 생각보다 아늑하며 나름 잘 꾸며져 있으니 궁굼하시다면 한번쯤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마을 / 로비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