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하면 역시 스킨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스킨이란? 간단하게 플레이어의 모델링으로 자신이 직접 캐릭터를 디자인하여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이 직접 캐릭터를 만들거나 혹은 다른 사람이 창작한 스킨을 적용하여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뽐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한 신작인 마인크래프트 던전스는 기존 마크와는 다르게 공식적으로 개발사에서 만든 스킨만 적용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즉 플레이어가 직접 스킨을 만드는 것은 아직까지는 불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스킨 종류
던전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스킨은 총 34개이지만 스탠다드 에디션을 구입한 유저라면 28개의 스킨만 사용할 수 있으며, 히어로 에디션 혹은 패스를 구입한 유저라도 아직까지는 30개의 스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4개의 스킨은 추후 공개될 DLC와 함게 맞추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스킨 적용법
자신이 만든 혹은 다른 유저들이 만든 스킨을 적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역시 아쉽지만 몇가지 없더라도 자신에 취향에 맞는 스킨을 골라 게임을 플레이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던전스에서 스킨을 적용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봅시다. 우선 던전스 스킨은 게임 로비에 접속하기 전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영웅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영웅 변경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플레이할 영웅을 새롭게 만들거나 복제하거나 삭제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캐릭터를 맞춘 후에 아래에 스킨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사진처럼 스킨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스킨을 변경한다고 레벨이 초기화되거나 하는 일은 없으니 걱정없이 바꾸고 싶은 만큼 스킨을 변경하여도 상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