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한글패치 / / 2023. 3. 8. 17:05

언더테일 한글패치 다운로드 하는법 (2023년)

와 샌즈 아시는구나~ 언더테일 아시는구나~란 밈으로 유명한 언더테일은 게임에 관심이 없다고해도 한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매우 크게 성공한 인디게임입니다. 전연령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한글을 미지원하는 게임이기에 영어를 못한다면 따로 한글패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언더테일 한글패치 다운로드

언더테일에 패치를 적용하기 위해서 먼저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스팀에서 언더테일 구매 후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여기까지는 스팀을 이용하시던 여러분이라면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하고 생략하겠습니다. 그 후로는 언더테일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첨부파일에 첨부된 파일을 받아주세요.

 

언더테일 한글패치 다운로드 하는법 (2024년 최신)

언더테일 한글패치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언더테일은 메티픽션적인 스토리와 신선한 탄막전투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영어와 일본어만 공식 지원해 한글로 플레이하기 위해서

wjdqhzld.com

한글패치와 언더테일을 모두 다운받았다면 스팀을 실행시켜주세요. 언더테일을 찾은 후 마우스 우클릭>속성을 클릭해주세요,

속성 - 베타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 참여하고 싶은 베타를 선택하세요.란에 old version 101 버전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버전을 바꾸어주는 이유는 한글패치가 101 버전만 지원하기에 최신버전에 적용할시 버그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속성 - 베타에서 언더테일 버전을 101로 적용시켜주었다면 몇가지 파일이 업데이트 됩니다. 만약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니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한 상태로 진행해주세요.

 

다음으로 언더테일을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다시한번 속성 - 로컬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로컬 콘텐츠 풀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언더테일이 다운로드된 위치에있는 풀더가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위에있는 경로를 기억해두세요. 참고로 따로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셨다면 기본적으로는 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Undertal에 설치됩니다.

 

이제 아까 다운로드 받았던 한글패치를 압축해제해주세요. 그런 다음 Underpatcher.exe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면 풀더 찾아보기 창이 뜨게됩니다. 여기서 아까본 경로대로 클릭해주세요. 기본 경로의 경우에는 Program Files (x86) - Steam - Steamapps - Undertale 순으로 클릭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언더테일이 다운로드된 경로를 지정한 후 확인을 눌렀다면 Undertale patched! Start Undertale? 예 / 아니요란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예를 클릭해주시면 언더테일 한글패치가 종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글패치가 잘 적용되었는지 언더테일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언더테일을 재미있게 한글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