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3. 3. 6. 20:49

WebUI 설치 및 사용 방법 (AI 그림)

프로그램  WebUI
가격  무료
플랫폼  PC
다운로드  https://wjdqhzld.com/webui/

 

webui

WebUI 설치

사람처럼 대답하는 챗봇 프로그램 ChatGPT와 사람보다 더 잘 그리는 AI 그림 사이트 및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AI 그림을 생성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WebUI를 설치하고, 실행해 직접 그림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Add Python 3.10 to PATH 반드시 체크

1. 파이썬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Python을 설치합니다. 

 

2. Git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Git를 설치합니다. Next를 누르면 뭐가 계속 나오는데 다 무시하고 계속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3. 파이썬, git 모두 다운로드 했다면 PC 다운로드 폴더에 새 폴더를 생성합니다. 폴더 이름은 특수문자 없이 영어로만 입력해주세요.

 

4. 폴더 상단 부분을 클릭해 이 폴더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Users\(사용자명)\webui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해 복사해주세요.

 

5. 명령 프롬프트(cmd)를 열고 cd 복사한 폴더 경로를 붙여넣기하고 엔터키를 눌러 WebUI를 설치할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

cd C:\Users\(사용자명)\Downloads\(폴더이름)

명령어 복사.txt
0.00MB

git clone https://github.com/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git

6. 코드 블럭에 있는 명령어를 복사하고, cmd 창에 입력해주면 WebUI가 앞서 지정한 폴더 경로로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방화벽이 설치를 막는 경우도 있으니 오류가 발생한다면 방화벽을 해제하고 시도해보세요.

 

7. WebUI를 설치했다면 AI 모델도 적용해야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AbyssOrangeMix2.safetensors 혹은 Basil mix 모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AI 실사 그림 만드는법 (프로그램, 사이트)

초기에는 노벨 AI와 같은 일러스트 생성 사이트가 유행을 하였지만 최근에는 스테이블 디퓨전 WebUI 프로그램으로 생성한 AI 실사 그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AI 실사 그림을 만드는법과 프

wjdqhzld.com

8. 다운로드 받은 모델명.safetensors 파일을 WebUI 설치 폴더 > models > Stable-diffusion에 붙여넣기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WebUI 설치 폴더에 있는 webui-user.bat를 실행하고, 기본 설정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다면 해당 bat 파일을 실행한 상태로 인터넷 주소 창에 127.0.0.1:7860를 입력해 접속합니다.

 

10. Prompt 그림을 표현하는 프롬프트, Negative prompt에 거부하는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Generate 버튼을 클릭해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WebUI로 생성한 AI 그림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