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3. 4. 28. 20:04

카카오 AI 그림: 그림 그려주는 칼로 AI 사용법

오늘은 한국의 SNS 기업 카카오에서 개발한 그림 그려주는 AI인 칼로 A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 찾아왔습니다. 칼로 AI란? 카카오브레인이라는 카카오 자회사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그림 모델로 1억 8만장 규모의 이미지와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와의 관계를 학습해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그림을 생성합니다.

 

카카오 ai 그림

칼로 AI 사용하는 방법

https://kakaobrain.com/techplayground/karlo/demo

 

Generative AI_Karlo

Our innovation is to contribute our world-leading technology on large-scale AI models and Digital Human to the tech community, and to create services that improve the value and quality of life.

kakaobrain.com

칼로 AI는 카카오브레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데모 버전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인증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지금부터 함께 그림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칼로 AI는 앞서 설명했듯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하루에 총60장의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기능

카카오 ai 그림 풍경

AI 그림 생성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Text to image 기능입니다. 영문으로 상상하는 문장이나 생각하는 그림을 입력한 후 생성할 이미지 갯수를 선택하고, 아래 Generate! 버튼을 눌러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인물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퀄리티가 좋지 않지만 배경 관련해서는 사실적으로 생성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변형

원본 이미지이미지 생성 기능
좌: 원본 이미지 / 우: 생성된 이미지

이 기능은 흔히 image to image라고 불리는 기능으로 첨부한 이미지와 비슷한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풍경과 관련된 그림이라면 나름 정확하게 생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인물 특히 게임 일러스트 풍 그림의 경우 애메한 퀄리티로 생성됩니다.

이미지 인페이트

이미지 인페이트 기능은 원본 이미지를 첨부하고, 편집할 부분을 그리기 도구로 마스킹한 후 텍스트를 입력해 지운 부분을 새롭게 채워주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모자 모양으로 마스킹한 후 hat 프롬프트를 입력하니 이미지에 모자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칼로 AI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퀄리티적인 면으로는 꽤 아쉬웠는데 더 좋은 퀄리티의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I 그림 사이트를 찾으신다면 아래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https://minepuls.tistory.com/2567

 

AI 그림 사이트 무료 Best 7: 인공지능이 미래의 예술가가 되다

요즘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AI 그림 사이트를 통해 그림을 그려 미래의 예술가로 거듭난 로봇들이 예술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I 그림 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이 직접

minepul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