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3. 6. 26. 21:04

베스트 15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무료)

요즘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AI 그림 사이트를 통해 그림을 그려 미래의 예술가로 거듭난 로봇들이 예술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I 그림 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이 직접 원하는 스타일의 작품을 생성할 수 있게 해주며 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AI 그림 사이트를 소개하고, 인공지능이 미래의 예술가로서 어떤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인공지능, AI 그림이란?

인공지능 ai 그림

인공지능(AI) 그림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은 딥러닝, 머신러닝, 신경망, 생성적 적대 신경망(GAN)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그림의 스타일, 생상, 구성 및 다른 요소를 조합하여 새로운 그림을 만들어냅니다.

 

전통적인 예술 형태와 비교할 때 차이점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인간 예술가는 그림을 그릴 때 창조성, 감정, 경험 등을 그림에 녹여 표현하지만 AI는 데이터와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작업합니다. AI 그림은 사람과 다른 독특하고, 고유한 스타일과 시각적 효과를 생성할 수 있어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창작물을 탄생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I 그림의 발전은 인공지능 기술이 예술, 디자인, 그리고 일상생활에 창조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이 예술과 창조성의 본질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계속되는 논쟁의 주제입니다. 아래에는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AI 그림 사이트 15가지를 추천합니다.

Best AI 그림 사이트

WebUI

고사양 PC만 있다면 그 어떤 그림도 무제한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최고의 AI 그림 생성 프로그램

webui로 생성한 그림

WebUI는 고사양 PC가 필요한 무료, 오픈소스 그림 생성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모델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을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으로 실사, 애니, 수채화 등 여러 스타일의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성되는 그림의 퀄리티는 매우 높고,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웜보 아트 AI

여러가지 스타일의 AI 그림을 무제한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

wombo art 그림 생성 방법

Wombo Art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AI 그림 생성 사이트 중 거의 유일하게 생성 횟수에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다양한 아트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실사, 애니메이션, 화가가 그린듯한 그림 등 독특한 화풍도 많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image to image 기능도 제공해 원본 사진과 비슷한 느낌으로 생성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칼로 AI (카카오)

한국의 IT 기업 카카오에서 개발한 그림 사이트

카카오 인공지능이 그려준 이미지

칼로 AI는 한국의 SNS 메신저 기업인 카카오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그림 모델로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기반으로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풍의 그림보다는 실사, 배경에 특화된 AI로 1억 8천만장 규모의 이미지를 학습시켰다고 합니다. 단, 영문으로 그림을 표현하는 문장을 입력해야 하며 하루에 60장을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픈아트

여러가지 타입의 그림들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

오픈 ai 아트

OpenArt는 초보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해외 AI 그림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퀄리티 높은 그림을 생성하는 것은 어렵지만 구글 연동 로그인 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수천만개의 이미 생성된 AI 그림을 확인하고, 비슷한 그림을 생성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을 찾아볼 수 있고, 애니메이션, 실사, 3D 아이콘, 이미티콘, 인테리어, 배경화면 등을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니지저니

일본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에 특화된 디스코드 AI 그림

니지저니

니지저니는 미드저니 연구소에서 개발한 일본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풍의 그림에 특화된 인공지능 그림 생성 프로그램입니다. 그림 생성을 위해서는 디스코드 계정이 필요하며, 로그인 및 니지저니 방에 참가한 후 이미지 생성 방에 들어가 /imagine을 입력한 후 생성되는 prompt 블록에 생성하고 싶은 그림을 표현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AI 일러스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토드로우

구글에서 개발한 손그림을 아이콘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ai 아이콘

오토드로우는 구글에서 개발한 손그림을 아이콘으로 변환해주는 간단한 인공지능 사이트로 회원가입이나 별도의 인증없이 사이트에 접속해 바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아무렇게나 그림을 그리면 구글 AI가 완성하고 싶은 아이콘이 무엇인지 추측한 후 추천 목록을 보여주며 그 목록 중 원하는 아이콘을 클릭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AI 초상화 사이트

내 얼굴을 18세기 중세시대 초상화로 변경해주는 사이트

Portrait AI는 18세기풍 초상화를 AI가 그려주는 사이트로 한국에서는 포트레이트 AI라고도 불립니다. 본인의 사진이나 연예인의 사진을 업로드해 30초정도 기다리면 중세 18세기 유럽풍의 초상화 8가지 타입이 생성되며 내가 중세시대에 태어났으면 어떤 모습일까?를 체험해볼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여러가지 필터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크레용 AI

색연필로 그린듯한 AI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

색연필로 그린듯한 AI 그림

Craiyon AI는 색연필로 그린듯한 AI 그림을 생성해주는 사이트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나 인증없이 바로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프롬프트와 거부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고, Art(그림), Drawing(드로잉), Photo(사진), None(없음) 스타일 중 하나르 선택한 후 Draw 클릭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되는 그림의 퀄리티는 높은편은 아니지만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9장의 그림이 한 번에 생성된다는 점 덕분에 가볍게 시도해볼만한 사이트로 추천합니다.

레오나르도 AI

다양한 커스텀 모델과 하루 최대 150장 무료 생성

ai 수녀ai 일러스트멋진 인공지능 일러스트

레오나르도 AI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I 그림 사이트 중에서 가장 자유도가 높은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과정이 필요하나 하루 150장의 이미지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다는 점과 유저들이 만든 다양한 AI 모델을 적용해 원하는 그림을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프롬프트로는 퀄리티가 높게 나오지 않고, 프롬프트를 자세히 입력해야만 높은 퀄리티의 그림이 생성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AI 그림 생성을 처음 체험하는 분이라면 높은 퀄리티의 그림이 나오지 않고,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어느정도 숙련된 분이라면 이 사이트만큼 무료로 사용하기에 편한 사이트는 없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단어를 기반으로 AI 이미지 생성

빙 그림 생성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OpenAI사의 인공지능 그림 생성 프로그램 DALL-E를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생성 사이트입니다. 일반적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단어를 기반으로 1:1 크기의 AI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OpenAI에서 만든 만큼 품질면에서는 뛰어나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렌유 AI

한국인이 개발한 AI 그림 사이트

렌유 AI 그림 생성

렌유 AI는 한국인이 개발한 AI 그림 사이트로 스테이블 디퓨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한국인이 만든 사이트인 만큼 기본적인 UI는 한국어로 되어있어 사용하기 편한 것이 큰 장점으로 복잡하지 않고, 간결한 디자인도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 무료로 생성 체험을 해볼수도 있고, 로그인 후 대시보드에서 총 50장의 그림을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림 생성은 프롬프트 및 부정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컨트롤넷, 상세설정, 스타일 설정, 출력 설정 등 세세한 설정을 진행한 후 1 COIN 버튼을 눌러 코인 1을 소모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진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AI 업스케일러 기능, AI가 제작한 그림인지 감지할 수 있는 AI 감지기, 배경을 제거해주는 AI 배경제거, 사용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는 AI 태거 기능 등 다양한 부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노벨 AI

https://novelai.net/

 

NovelAI - The AI Storyteller

With a glazed stare, you watch and ponder what you see in the orb: random images from all around the world. You gaze into the globe and contemplate what these images mean to you. A forest, an ocean, a desert, a mountain range... you spend countless hours s

novelai.net

달리2

https://openai.com/dall-e-2

 

DALL·E 2

DALL·E 2 is an AI system that can create realistic images and art from a description in natural language.

openai.com

셔터스톡 AI 이미지 생성기

https://www.shutterstock.com/ai-image-generator

 

AI 생성 이미지로 자신감 있게 제작하기 | Shutterstock

라이선스 적용된 콘텐츠를 사용하여 제작되고 책임감 있게 공개된 AI 생성 이미지로 상상력을 펼치세요.

www.shutterstock.com

나이트카페

https://creator.nightcafe.studio/

 

🤖 🖼 AI Art Generator: Create Stunning AI Art

AI Art Generator App. ✅ Fast ✅ Free ✅ Easy. Create amazing artwork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creator.nightcafe.studio

마무리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AI 그림 사이트들은 우리에게 미래의 예술가로서 로봇들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예술작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반인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미술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AI 그림 사이트는 전통적인 예술 방식에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미래의 예술가로서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로봇과 함께 미래의 예술 세계를 탐험하며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흥미로운 시대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