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1 버전 정확히는 스냅샷 16w39a 버전에서 처음 출시된 동물인 라마는 출시당시 오랜만에 추가되는 동물임과 동시에 귀엽게 생긴 외형으로 큰 관심을 끌었던 동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에 존재하는 라마라는 동물에 대해 여러분께 자세히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와보았습니다.
라마 스폰위치
라마는 산 생문 군계와 사바나 생물 군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몹으로 갈색, 회색, 하얀색, 크림색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진채 스폰됩니다. 또한 라마는 대부분의 동물들과는 다르게 중립적 몹으로 공격할 시 침을 뱉는 것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츤데레 같은 부분도 있기 때문에 라마가 큰 관심을 받았던 것일 수도 있겠네요.
라마 길들이는 법
길들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들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해보았다면 말을 한번씩은 길들여보았을 텐데 말 처럼 무작정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타기만 여러번 반복하면 길들여 집니다. 말과 차이점이 하나도 없으니 말을 길들여보신 분이라면 아주 간단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라마 조종 방법
라마는 기본적으로 조종하는 것이 불가능한 동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마에게 안장을 장착해 조종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양탄자를 놓는 칸에 맞는 아이템을 넣는다고 해서 예쁜 무늬가 그러진 양탄자만 깔릴 뿐이지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는 움직일 수 없고 라마 스스로 원하는 장소로 움직입니다.
다만 라마를 원하는 곳으로 데려가고 싶다면 끈을 메달아 직접 끌고가시면 되겠습니다. 아쉽지만 그나마 다행인 점으로는 여러마리의 라마 중에서 한마리의 라마에게만 끈을 달아주면 주변에 있는 라마들도 함께 따라 옵니다. 이때 자신이 길들이지 않은 라마까지 따라오니 주의해주세요.
라마 사용방법
그렇다면 이동수단으로는 사용하기 힘든 라마를 어떤 용도로 사용할까요? 그것은 바로 대규모 이동을 해야하는데 아이템 칸이 부족할 때 사용됩니다. 라마에게는 상자를 장착시킬 수 있는데 상자를 장착시킬 경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3칸에서 15칸까지 아이템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줄여서 말하자면 이동식 상자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라마 교배 방법
여러마리의 라마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교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길들인 라마는 건초 더미로 교배시킬 수 있으며 길들인 라마 2마리에게 건초 더미를 먹이면 새끼 라마가 태어납니다. 현실처럼 성별 구분할 것이 없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배 시킬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