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엔더월드에는 엔더드래곤이라는 최종보스 밖에 없어서 엔더드래곤을 잡은 후에는 구경할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1.9 버전부터는 엔더시티라는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에 이젠 엔더월드에도 구경할만한 다양한 요소가 생기게 되었죠. 엔더시티란? 지옥과 오버월드처럼 다양한 유적들이 존재하며 지옥에 피그맨이 살듯이 엔더맨이 사는 장소라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1.9 버전에 추가된 엔더시티는 엔더월드 가는법과 다르게 모르시는 분들도 꽤 많은 걸로 압니다. 실제로 서바이벌로 엔더드래곤을 잡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도 있고, 마인크래프트=엔더드래곤을 잡으면 끝난다는 인식 때문인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께 엔더시티에 가는방법에 대한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엔더시티 가는법
1) 엔더포탈을 통해 엔더시티로 이동하자. // 서바이벌 노치트로 엔더시티에 가고싶다면 엔더유적이라는 구조물을 찾아준 후 그안에 있는 엔더포탈을 찾아보자. 빈 공간에는 엔더의 눈을 넣어주면 포탈이 열린다.
2) 엔더월드에서 엔더시티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엔더 드래곤을 잡아야 한다. 물론 인첸트가 없는 검으로 때려잡으면 오랜 시간이 걸린다. 그러니 아래에 마검을 만드는 방법을 참고해 빠르게 잡자.
3) 엔더 드래곤을 잡으면 위 사진처럼 하나의 구조물이 엔더월드 어딘가에 생긴다. 처음에는 신호등처럼 밝게 빛나니 위치를 잘 기억해둔 후 바로 해당 구조물을 찾아가자. 그 후 중앙에 검은색 부분에 정확히 엔더진주를 던저주자.
4) 엔더시티로 이동되게 된다. 만약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처음 엔더시티에 도착했을 때 존재하는 포탈에 엔더진주를 던져주면 된다. 참고로 이 포탈위치를 읽어버리면 돌아가기 위해 죽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좌표를 기억해두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