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7 / 1.18 아이템코드 보는법 Minecraft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하다보면 가끔 아이템코드를 알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보자면 치트로만 꺼낼 수 있는 아이템을 꺼내기 위해 </give> 명령어를 사용한다거나 월드에딧을 사용하여 블럭을 채울 때 주로 사용됩니다. 물론 치트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아이템코드란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아이템코드 표와 함께 인게임 내에서 간편하게 단축키를 이용해 아이템코드를 보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만한 방법들이기에 편안하게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13 버전 이후부터는 명령어에 아이템코드 대신 영문코드가 사용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1.12.2 버전 이외에는 아이템코드 표를 찾기가 어려워 1.12.2 버전을 가져왔습니다. 1.13 이후부터 추가된 아이템에 관해서는 코드를 확인할 수 없지만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아이템들은 해당 표에 있을테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하게 표로 아이템 코드를 확인하고 싶다면 이것으로도 충분할 겁니다.

마인크래프트 아이템코드 보는법

하지만 좀 더 간편하게, 그리고 인게임에서도 아이템코드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메인 공략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인게임에서 아이템코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인데요, 인게임에서 F3+H 키를 누르고 인벤토리를 열면 사진처럼 아이템 코드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이 몇가지 있는데 아이템 창을 열고있는 상태에서 F3키와 H키를 누르면 아무런 변화가 없다는 점입니다. 반드시 인벤토리 창을 닫은 상태에서 눌러주세요. 또한, 1.13 버전부터는 사진처럼 아이템코드가 나오지 않고, 해당 아이템의 영문코드만 나오는 것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없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