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쯤 스팀에서 섬머포켓을 통해 key 미연시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였는데 그때 당시 매우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플레이했었는데 그 이후 리라이트, 클리나드, 리틀버스터즈, 하모니아, 엔젤비트, 플라네타리움, 카논, 에어 등 Key에서 만든 모든 시리즈를 플레이한 키빠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려 추억 보정 + 재밌게 플레이한 섬모포켓 확장판 격인 리플렉션 블루가 나와 한정판으로 구입했습니다. (흑우)
섬머포켓 RB 한정판 언박싱
포장부터 살펴보자면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 게임의 배경인 토리시로 섬이 스케치 방식으로 그려져있으며 마감이나 재질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추가로 초회판에는 섬머포켓 캐릭터가 그려진 복제 색종이에 원화를 담당하신 Na-Ga님 후무윤님의 싸인도 그려져 있습니다.
상자를 오픈해보면 작은 검정 박스(안에 목걸이?가 들어있음)과 섬머포켓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이나리 인형 및 게임 패키지가 보입니다. 아래에 다른 구성품도 있지만 먼저 섬머포켓 패키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섬머포켓 패키지 안에는 아래와 같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1. 섬머포켓 RB CD / 섬머포켓 사운드트랙 / 섬머포켓 RB 라디오
2. 섬머포켓 RB 설정집 및 시로하 일러스트 카드
3. 컵 받침대(?) 및 섬머포켓 TCG 카드, 게임 설치 가이드
설정집에는 각 캐릭터에 관한 정보 및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일러스트 또한 수록되어 있지만 스포가 될만한 요소가 있기 때문에 게임을 모두 플레이해보신 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게임 패키지를 살펴보았으니 이외에 남은 구성품을 확인해봅시다. 시로하가 그려진 아크릴 스탠드, 섬모포켓 RB 아트북, 츠무기가 그려진 T셔츠, 섬머포켓 RB 홀로그램 엽서 세트 여러장 및 토리시로 섬 항구 티켓 및 가죽 북커버(?)가 있습니다.
섬머포켓 RB 아트북에는 당연하게도 각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그려져있습니다. 이렇듯 섬머포켓 RB 한정판에는 구성품이 가득히 들어있긴 그만큼 가격도 배송비 포함해서 20만원정도 하는 가격이기에 키빠라면 몰라도 처음 플레이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겐 한정판 보다는 통상판을 추천드립니다. (Summer Pockets RB가 아닌 일반 버전은 스팀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