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철골렘 만들기 [소환 명령어]

마인크래프트에서 자연적으로 스폰되는 마을 중 규모가 매우 큰 마을에는 철골렘이라는 엔티티가 스폰됩니다. 철골렘이란 몹은 특이하게도 먼저 공격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으며 마을의 주민들을 위협하는 몬스터들 혹은 약탈자들을 공격하여 마을을 지키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에서 묵묵히 자신의 마을을 지키는 철골렘을 서바이벌 모드에서 만드는 방법과 함께 간단하게 철골렘을 소환하는 명령어 또한 알아보도록 할 것인데요. 일단 마인크래프트 1.15.2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1.5.2, 1.7.10 버전같은 낮은 버전에서는 명령어가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서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서바이벌 모드에서 철골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철골렘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각된 호박과 철블럭 4개가 필요한데요. 철블럭은 철 9개로 만들 수 있는 것을 다들 아시겠지만 조각된 호박은 따로 조합 레시피에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조각된 호박을 얻는 방법은 일반 호박을 설치한 후 가위로 우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모든 재료를 모았다면 사진처럼 철블럭 4개와 조각된 호박 1개를 설치해주시면 골렘이 스폰되게 됩니다. 주변에 붙혀있는 다른 블럭이 있다면 소환이 안될 수도 있기에 소환이 안된다면 주변에 있는 블럭을 파괴한 후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참고로 철골렘은 엔더드래곤과 위더같은 보스 몹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마리 아니 몇십마리까지도 동시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철골렘은 데미지를 받을 수록 모습이 변하는데요 피가 없을 경우에는 부서질 것 처럼 금이 간 골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 골렘을 처치하면 양귀비 꽃과 철괴가 드랍됩니다. 하지만 철괴 몇개를 위해서 체력 100에 매우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는 골렘과 싸우는 것은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니네요.

 

추가로 나는 위와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철골렘을 만들고 싶지 않고, 치트를 사용하여 바로 철골렘을 소환하고 싶다는 분들을 위해 철골렘을 소환하는 명령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채팅창에 "/summon minecraft:iron_golem"을 입력하시면 철골렘이 자신의 주변에 소환됩니다. 다만 1.15.2 버전 기준이므로 1.5.2 버전같은 하위버전에서는 명령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