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엔더포탈 만들기 [엔더월드 가는법]

마인크래프트 최종보스인 엔더드래곤을 잡기 위해서는 엔더월드로 가야 합니다. 하지만 엔더월드로 가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무리 엔더드래곤을 잡을 장비를 갖추는데에 성공했다고 해도 잡는 것은 무리일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이 최종보스를 잡아볼 수 있도록 엔더포탈을 만드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와보았습니다.

 

우선 엔더포탈을 모르시는 마린이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엔더월드와 우리가 오랫동안 플레이한 기본월드 오버월드를 이어주는 길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즉 각 차원간을 이어주는 다리이죠. 그럼 어떤 방식으로 엔더포탈을 열 수 있을까요?

 

우선 엔더포탈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엔드 차원문 틀 12개와 엔더의 눈 12개 입니다. 참고로 엔드 차원문 틀은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얻을 수 없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 혹은 치트를 사용해야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을 준비하였다면 사진처럼 ㅇ모양으로 설치해주시 후 엔더진주를 모두 채워주시면 포탈이 열리게 됩니다.

 

참고로, 엔더포탈을 설치하였는데도 포탈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위치에 엔더포탈을 다시 만들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참고로 포탈이 나타날 위치인 중앙에는 다른 블럭을 설치해두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엔더포탈을 통해서 엔더월드로 이동해보았습니다. 최종보스인 엔더드래곤이 군림하고 있는 월드이자 엔더맨들의 고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엔더드래곤을 잡는 것에 도전하는 여러분 그리고, 엔더시티로 여행을 떠나시는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엔더시티 가는법 및 나가는법

예전 엔더월드에는 엔더드래곤이라는 최종보스 밖에 없어서 엔더드래곤을 잡은 후에는 구경할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1.9 버전부터는 엔더시티라는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에 이젠 엔더월드에도 구경..

minepul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