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C TIP / / 2020. 6. 3. 21:05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필요한 조건 정리 Steam

스팀 게임을 싱글플레이만 즐기는 것이 아닌 이상은 게임을 같이 플레이할 지인이나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추가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혼자 즐기면 재미없는 게임들부터 시작해 혼자서는 아예 플레이하는 것도 불가능한 게임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친구추가를 하는법을 몰라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팀 친구추가 필요한 조건

스팀에서 친구추가를 하기위해서는 당연하겠지만 스팀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아마 대부분 회원가입을 한 상태로 친추를 하고자하는 것일테니 이 방법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을 하였다고 해서 바로 친구추가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스팀 고객지원에 있는 안내문을 확인해보자면 스팀에서 친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5달러 이상(약 6000원)을 게임 내에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이외에도 장터에서 아이템 구매 또는 판매, 커뮤니티 그룹 생성, 사용자 평가 작성,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친구와 대화하기 기능 등 커뮤니티와 관련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장 결제하는 것이 힘든 경우에는 해당 조건에 만족하는 사람에게 코드를 보내서 반대로 요청을 받아내면 됩니다.

스팀 친구추가 하는법

스팀 친구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스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다음으로 좌측 상단에 친구>친구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로 오게됩니다. 여기서 친추를 보내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친구 코드를 알아야합니다. 친구코드는 해당 페이지 상단에 있는 번호로 상대방에게서 번호를 받았다면 아래에 친구 코드 입력 란에 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친추를 보내는 상대가 자신이 생각하는 그 사람이 맞다면 초대 전송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초대 수락은 해당 페이지 좌측 탭에 대기중인 초대를 클릭해 수락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링크나 닉네임을 통해 추가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할 것 같아 소개해드렸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